안녕하세요.
이번에는 사업을 운영하는 대표님들께 요즘 핫하다는 사업자 운영자금 대출에 대해 알려드릴까 합니다.
사실상 운영자금 마련이지만 렌탈의 경우 대출 상품이 아니기에 금융권에 등재되지 않는 대출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B2B 렌탈이란
사업운영을 하시면서 신규 장비 도입을 생각하실텐데 처음 목돈이 들기 때문에 많이들 리스나 대출을 생각하시거나 할부를 생각하실 수 있습니다. 신규 렌탈 뿐만 아니라 사업장 내 보유하고 있는 대표님들 소유의 장비들로도 재렌탈을 통해 사업운영자금을 마련할 수 있는 방법이니 부채가 많아 더이상 대출이 되지 않을 경우 이용해 보시면 좋을 듯 싶습니다.

그럼 B2B 자격기준은 어떻게 될까요
먼저, 개인사업자/법인사업자 모두 가능하십니다.
이때 매출이 발생하는 사업자 이셔야 하며, 대표자 분의 신용도가 어느정도 좋으셔야지만 가능하십니다.
이건 상담을 통해 먼저 개인신용을 검토 후 진행여부 확인 가능하시니 관심있으시다면 상담요청 주시면 좋을 듯 해요

그렇다면, 어떤 물품이 가능할까요?
당연히 신규로 구입하시는 장비나 집기류 등은 가능하십니다.
재렌탈의 경우는 사업장에서 구입하시 물품으로 자산에 편입되어 있고 담보 등으로 묶여있지 않다면 가능하십니다.
단, 인테리어 등 부착된 물품의 경우에는 인수 대상이 아니시기에 이점 참고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렌탈이 리스나 대출 보다 좋은 점은??
바로 금융상품이 아니기에 금융권 대출에 등재되지 않아 향후 추가적인 대출을 진행하시기에 영향을 받지 않기 때문에 좋습니다.
그리고, 모든 렌탈비용은 비용처리가 가능하셔서 절세효과도 있다는 점.
마지막으로 설정된 렌탈기간(24~48개월) 종료 후에는 자동적으로 양도 되기 때문에 소유권 이전에 문제될 것이 없습니다

오늘은 B2B렌탈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요즘같은 경기가 어려울때 대출 등 어려움이 있으시다면 렌탈로 풀어보시는 것도 사업운영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예상합니다. 신규나 기존 가지고 계신 물품을 통해 운영자금 마련에 관심이 있으시다면 카카오톡 오픈 채팅방으로 부담없이 문의 주세요
카카오톡 오픈채팅방 : https://open.kakao.com/o/sjWwVyjg
감사합니다.